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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공학]차량 운동 설계 보고서 - 2003 아반테 XD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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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3 아반테 XD
차 종

차 종 : 2003 아반테 XD


차종 선택 이유 :
소유하고 있는 차종이 2003 아반테 XD라서 소유한 차부터 정확하게 알아보고자 하는 마음에 이 차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.
※ 전륜구동(FWD)
※ 후륜구동(RWD)
※ 사륜구동(4WD)
설계차량에 대한 등판각
공기저항력, 구름저항력을 받지 않으므로
뒤쪽 타이어 접촉점(A)에서 모멘트를 구하면 …(To be continued 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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레포트/공학기술





순서



[공학]차량 운동 설계 보고서 - 2003 아반테 XD
다.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이제 θ에 대하여 풀면 등판능력을 구할 수 있다
전륜구동(FWD)
후륜구동(RWD)
사륜구동(4WD)
※전륜구동(FWD)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양변을 W로 나누어 주면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※후륜구동(RWD)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※사륜구동(4WD)
또는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전륜구동(FWD)
후륜구동(RWD)
사륜구동(4WD)
이다.
을 나타낸다. 따라서 제원과 등판각 식을 요점해보면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위의 식에 제원을 대입하면 등판각은 다음과 같이 나온다.
차량제원
출처 - http://auto.naver.com/car/lineup.nhn?yearsId〓13182&seq〓13184
차량제원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타이어가 도로와 접한 점에서 모멘트를 구하면(시계방향이 양(+))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보트 트레일러의 종방향축에 대한 힘평형식은
여기서 (1) 식과 (2) 식을 요점하면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뒤쪽 타이어 접촉점에서 모멘트를 구하면 (시계방향이 양(+))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앞쪽 타이어 접촉점에서 모멘트를 구하면 (시계방향이 양(+))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앞에서 구한 ①, ②를 (3), (4)식에 대입하면
理論(이론)에 대한 등판각
견인력은 밴과 보트의 무게의 합에 등판각(최대 등판능력)을 곱한 것과 같다.
또한 FWD에 대한 제한견인력은 앞자축의 하중에 마찰계수 μ를 곱하면 구할 수 있다
을 나타낸다.

REPORT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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